본문 바로가기

Life in...

[국민임대아파트 장터 모습] 매주 수요일 장이 열리는 우리 아파트.

728x90

매주 수요일이면 아파트 주차장에 장이 섭니다.

저는 어릴 때 강원도 산골에 살았는데 그때 우리 동네에도 장날이 있었습니다.

매주 동네에 천막을 치고 각종 맛난 것들을 팔던 아저씨 아줌마들이 생각나네요.

그런 장이 저의 아파트에도 매주 수요일마다 섭니다.

 

[임대아파트 장터 모습]

주차장 입구에 잔치국수를 파는 이모님이 보이네요. 

국수를 매우 좋아하지만 일단 눈팅만 합니다.

 

[임대아파트 장터 모습]

국수집을 지나니 푸드트럭도 보이고 돈가스 파는 천막도 보이네요. 

 

[임대아파트 장터의 푸드트럭 모습]

치킨을 파는 푸드트럭입니다. 

언젠가 한번 먹어봐야 겠네요. 하지만 오늘은 패스합니다.^^

 

[임대아파트 장터 분식판매점]

추억의 옥수수빵과 분식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좀 더 늦은 저녁이 되면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장터를 찾습니다.

 

[임대아파트의 장터 모습]

장에는 음식뿐 아니라 화분, 과일, 채소, 각종 잡동사니를 파는 천막이 있습니다.

 

[임대아파트의 장터모습]

꽤 많은 천막이 있네요. 

차가 없거나 걷기 힘든 어르신들은 마트를 가기보다는 이곳에서 물건을 사면 더 편할 듯합니다. 

 

장은 밤늦게까지 열립니다.

날이 좋을 때는 한잔 하면서 음식을 먹는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누군가는 살고 있는 아파트에 장이 서는 걸 싫어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장이 서는 게 참 정겹고 좋습니다.

 

저는 오늘도 뻥튀기 한 봉지를 샀습니다.

양도 많고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아서 다이어트에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네요.^^

 

[임대아파트 복도]

편안하고 아늑한 나의 집으로 가는 중입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저렴한 월세에 이런 환경에 살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국민임대 아파트는 보통 복도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저희 아파트처럼 복도에 창문이 있는 곳도 있지만 없는 곳도 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한 뒤 먹는 맛난 음식과 편안한 잠자리는 언제나 꿀같이 단것 같습니다.

더 행복한 내일을 꿈꾸며 오늘도 마무리합니다.

 

모두들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두 행복할 자격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