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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알아야할 것들

[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주민등록 등본(초본) 온라인 출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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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아파트 청약, 계약갱신, 전세대출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면 무조건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인터넷)으로 쉽게 필요한 서류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따라하셔서 주민센터에 직접 가는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기를 바랍니다.

 

 

[1. 포털에 검색]

네이버나 다움, 구글 등 포털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을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검색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2. 정부 24 접속]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회원 신청하기]

정부24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니 아직 안 하신 분들은 회원 가입을 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4-1. 간편인증(공동인증서가 없는 분들)]

공동 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카카오톡이나 페이코 PASS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을 위해서는 휴대폰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4-2. 공동 인증서 인증]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인증입니다. 보통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부 공동(공인) 인증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동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5. 공동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뜹니다.

인증서를 선택하신 뒤 인증서 암호를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6. 주민등록 등본 및 초본 신청]

아래 페이지가 나오면 순서대로 필요한 내용을 클릭 및 입력합니다.

1> 필요 서류 선택(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2>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 선택

3> 발급 형태 선택 (은행이나 관공소에 문의하셔서 어느 정도의 정보가 기제 된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4> 수령방법 선택('온라인 발급'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5> 민원 신청하기 버튼 클릭

[7. 로딩 창]

민원을 신청하면 잠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등본이나 초본 출력은 무료이니 일단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8. 출력]

이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거의 끝났습니다. 

본인이 출력하고자 하는 서류가 '민원사무명'과 동일한지 확인하신 뒤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9. 인쇄 팝업창]

아래와 같이 필요 서류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본인이 필요한 서류와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신 뒤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간혹 등본이나 초본에 개인정보가 기제 되지 않도록 해서 제출하라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에 별 문제가 없다면 필요한 서류는 바로 출력이 됩니다.

온라인 등본, 초본 출력은 언제든지 무료이며 바로 처리가 가능하니 어렵게 주민센터를 가지 마시고 온라인으로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회원 신청 방법은 다음 페이지에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두 행복할 자격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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